- 영국 외무성 장학금
- ORS(박사/연구석사 과정을 이수하는 외국학생을 위한) 장학금
- FCOSAS장학금
- 과기처/외무성장학금등 영국의 학교나 대학교에 입학하거나 수학 중인 분들을에게 제공하는 장학금입니다.
영국 외무성 장학금(British Chevening Scholarships)은 영국에서 석사/박사/박사 후 과정을 이수하려는 해외의 우수한 젊은이들에게 주어지는 명성 높은 장학금으로, 영국 외무성에서 제공하며 여러 기업 및 기관들의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.
영국 정부는 세계 150여 개국에 걸쳐 본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 우수하고 재능 있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영국 대학에서 수학하는 동시에 영국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여 모국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 학문에 대한 열정과 꿈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학구적인 추진력을 지닌 후보자들 중에서 높은 경쟁을 거쳐 수혜자를 선발하며, 매년 약 40여 명의 한국인이 장학금을 받고 있습니다.
ORS(박사/연구석사 과정을 이수하는 외국학생을 위한) 장학금
이 제도는 1979년에 외국 학생들의 학비 상승에 따라 영국 대학에서 공부하는 외국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생긴 것입니다.이 장학금은 영국학생과 외국학생의 학비 차액을 보조해 주기 위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.
FCOSAS장학금
영국대사관에서는 한국과 영국간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장학금을 증여합니다. 이 장학금은 전공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으나, 정치학, 외교학(International Relations), 경제학, 사회학(Social Affairs), 환경학과 신방학 등에 우선권이 주어집니다.
필요시에는 학업시작 전에 집중적인 어학코스를 밟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, 뛰어난 영어실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며, 장학금의 내역에 따라 종류도 다양합니다.
과기처/외무성장학금
영국문화원은 한국의 과학기술처와 영국의 외무성을 대신하여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, 1년간의 학비와 생활비 지원을 원칙으로 하며 2 ~3년까지 연장될 수도 있습니다.